안녕하세요, 김생선입니다.

이번에는 저번 글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퍼센트 배터리" 적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포스트는 갤럭시 넥서스 4.1.1 Deodex Factory 롬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빌드 번호는 JRO03C입니다.


되도록이면 2012/08/19 - [어장 스마트폰/어장 안드로이드] - 갤럭시 넥서스 4.1.1 젤리빈 업그레이드 이 글을 읽고, 해당 롬을 설치하신분만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Deodex 롬이 아닌 경우에는 시스템 UI가 모두 손상되어 작동할 수 없게되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준비물


1. 갤럭시 넥서스 4.1.1 버전, 빌드번호 JRO03C, Deodex 버전 - 필수

2. 이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할 수 있는 눈과, 이해할 수 있는 머리

3. 작업을 할 PC



2. 작업 파일 다운로드


일단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해당 파일은 아래의 파일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적용한 후의 모습은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이미지 설명 : 퍼센트 배터리 적용모습이미지 설명 : 알림바 화면잠금 설정 모습


해당 파일은 보이는 화면과 같이 퍼센트 배터리와 알림바 화면잠금기능을 제공해줍니다.



3.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


위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을 갤럭시 넥서스에 삽입합니다. 위치는 어느곳이든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넥서스의 전원을 끈 후, 볼륨버튼 -, +과 전원버튼을 모두 동시에 눌러서 부트로더로 진입을 해 줍니다.


여기서부터 알아두실 점

위로가는 키는 볼륨 +, 아래로 가는 키는 볼륨 -, 확인 키는 전원버튼입니다.



이미지 설명 : Recovery Mode가 선택된 모습이미지 설명 : 부트로더로 진입한 모습




이 화면에서 볼륨버튼 -, +를 눌러 아래의 화면과 같이 Recovery Mode가 선택되도록 합니다.

선택이 된 후에는, 전원버튼을 눌러서 선택합니다.


잠시 후 재부팅이 되면서 해당 폰에 설치된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실 점은, 이 포스트는 ClockworkMod 리커버리를 기준으로 설명하였으나, 대부분의 리커버리 모드는 인터페이스가 약간 다르지만 메뉴 이름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조금만 주의깊게 들여다보시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작업 시작!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미지 설명 : 리커버리 모드 메인화면


저희가 할 것은 갤럭시 넥서스의 내장 메모리에 있는 해당 zip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install zip from sdcard를 선택하겠습니다.



이미지 설명 : install zip from sdcard로 진입한 모습


install zip from sdcard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저희는 sdcard 내의 zip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choose zip from sdcard를 선택합니다.



이미지 설명 : 설치할 zip 파일을 고르는 모습


choose zip from sdcard 메뉴를 선택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아까 저희가 다운로드한 Pete_2012-07-12_battery_lock.button.zip 파일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후에는 확인 버튼에 맞춰 설치를 끝내고 자동 재부팅이 완료되면 퍼센트 배터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5. 주의사항


해당 방법은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JRO03C 버전의 4.1.1 갤럭시 넥서스 Deodex 롬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odex롬, 혹은 롬 종류를 모르신다면 2012/08/19 - [어장 스마트폰/어장 안드로이드] - 갤럭시 넥서스 4.1.1 젤리빈 업그레이드 을 읽고 해당 롬을 모두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다음에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odex롬의 경우에 시도하시게 되면 System UI 어플리케이션이 계속 강제종료가 되어서 뒤로가기 및 홈버튼, 상태바를 아예 사용하실 수 없게 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odex 롬에서 몇번이나 해당 상황을 겪고 멘붕와서 그랬습니다 여러분 ㅠㅠ)


또한, 리커버리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에도, 위의 링크에서 리커버리를 설치하신 후에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밖의 궁금한 사항 및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막연하게 안되요라고만 하시면 저도 도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


그럼 모두들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__)


출처


 Pete_2012-07-12_battery_lock.button.zip 파일

XDA DEVELOPER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p=28642966#post28642966


블로그 이미지

김생선

세상의 모든것을 어장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