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경화면 바꾸는 것을 좋아하는 김생선씨.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멋진 배경화면을 자주 바꾸는데, 윈도우7 의 슬라이드 쇼 배경화면 처럼 스마트폰에서도 배경화면을 자동으로 바꿔주는 어플리케이션은 없는가 고민합니다.

그리고 만들어낸 어플리케이션, 바로 "김생선의 쇼 페이퍼"입니다.







안녕하세요, 김생선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쑥쓰럽지만 제가 만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바로, "김생선의 쇼 페이퍼"입니다.

지난해, 학교다닐 적에 공부할 겸 만들기도 한 이 어플리케이션은 일전부터 불편함을 느끼고 만들어보자고 노력했던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폴더 내 이미지를 랜덤으로 바꿔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저처럼 배경화면을 자주 바꾸면서도 귀찮음을 느낀 분들, 그리고 매일매일, 1분 1초, 켜고 끌 때 마다 색다른 배경화면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1. 설치하기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버전 2.1(이클레어) 이상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설치는 마켓에서 "김생선"을 검색하여 설치가 가능하며, 아래의 링크 혹은 QR코드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웹페이지에서 설치하러 가기

스캔하여 설치하기



2. 살펴보기


어플리케이션 자체는 크게 어려운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어집니다만, 그래도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겠지요.

어플리케이션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집니다.

첫째로, 설명서 부분과, 둘째로 설정 부분이지요.


설명서 로고설명서 내용


또한, 설명서의 맨 마지막장을 보시면 적용하기 쉽도록 버튼을 달아서 바로 적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설명서 페이지의 맨 마지막장



3. 설정하기


어플리케이션 설정부분이 약간 복잡스러운데,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쇼 페이퍼 설정 화면




1. 변경시간 설정 - 자동으로 배경화면이 바뀌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1초부터 하루까지 다양한 시간이 존재합니다.

2. 슬립모드 설정 - 슬립모드 해제시 배경화면을 바꿀 것인지를 설정합니다.

3. 배경그림 스크롤 - 홈 화면에서 스크롤을 할 때, 배경화면도 스크롤 할것인지를 설정합니다.

4. 그림 확대 - 화면의 사이즈보다 작은 그림을 화면 크기에 맞춰 조정합니다.

5. 그림 압축 - 화면의 사이즈보다 큰 그림을 화면 크기에 맞춰 조정합니다.

6. Fade 효과 - 배경화면이 바뀔 때 좀 더 부드러운 효과를 사용합니다.

7. 화면 두번 터치 - 홈 화면에서 더블 터치를 할 경우, 다음 배경화면으로 변경됩니다.

8. 그림폴더 찾기 -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9. 도움말 -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짤막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4. 적용하기


적용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 화면에서 [배경화면 설정하기] 탭으로 들어가거나, 혹은 설명서에 나온 대로 [배경화면 롱클릭] - [라이브 월페이퍼] - [김생선의 쇼 페이퍼] - [배경화면 설정]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김생선의 쇼 페이퍼] 클릭하단의 [배경화면 설정] 클릭



그럼 설정값에 따라 자동적으로 변하는 배경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마치며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Android Wallpaper Slideshow Open API를 기반으로 제작되어졌으며, 따라서 광고도 없는 무료버전입니다.

또한 아무런 권한을 취하지도 않습니다.


더욱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블로그 이미지

김생선

세상의 모든것을 어장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