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면서 누구나 MP3 관련 어플을 사용하리라 여겨집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와 같은 MP3 전용 안드로이드 단말기도 있지만, 대부분은 스마트폰 자체에서 어플을 실행하지요.

또한, MP3 어플리케이션은 PowerAMP나 PlayerPro와도 같은 외국산 어플리케이션을 대부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 Maven Player는 국산 MP3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하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EQ 부분에서는 가히 타 어플들을 모두 발라버리는(?) 성능을 지녔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 Maven Player 다운로드


Maven Player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QR코드를 안드로이드 단말기로 스캔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2. Maven Player 살펴보기


Maven Player는 안드로이드 버전 2.2 프로요 이상에서 실행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버전 4.1까지 모두 폭넓게 지원을 합니다.

또한, 위젯의 경우 4*1, 4*2, 4*4 사이즈를 지원하지만 테마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설명 : 4*4 위젯의 Maven Player)


전체적인 색상은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하늘색위주의 테마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차후 기회가 된다면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직접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거나, 원색 계열의 테마를 몇 종 추가해준다면 더할나위 없을 것 같네요.



(이미지 설명 : Maven Player의 초기화면>



Maven Player를 실행시켰을 때의 모습입니다.

갤럭시 넥서스와 같은 고해상도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일부 UI가 또렷하게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고해상도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은 듯 한 느낌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UI는 다른 MP3 어플리케이션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재생버튼이나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버튼들이나 곡 랜덤, 곡 설정 등 모두 큰 틀에서 벗어나있지 않기 때문에 적응하는데는 쉬우면 쉬웠지, 결코 어렵지는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3. Maven Player의 EQ


그렇다면 이 어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장점이자 주 무기가 되는 EQ는 어떨까요?

직접적으로 소리를 들려드리긴 어렵지만 제 나름의 느낌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Effect를 설정하는 화면이퀄라이저 상세설정 화면MEX 상세설정 화면


일단 이 어플리케이션의 이펙트는 크게 다섯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가운데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 처럼, Normal, MEX, LIVE, WIDE, EQUALIZER. 총 다섯종류입니다.

이중에서 Normal 모드를 사용하는 유저는 별로 없으니 넘어가고 ^^; Equalizer의 경우에는 기본 프리셋으로 수많은 설정값을 조절할 수 있고, 그 설정값들도 개인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까지는 다른 MP3 어플리케이션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일전부터 삼성의 Q1 이라는 MP3를 사용하였습니다.

삼성의 MP3들 장점이라고 하자면 DNse 라는 삼성 특유의 음장기술로 많은 사람들에게 환호를 받은 기술이기도 하였습니다. 지금은 DNse라는 기술 대신 사운드 얼라이브라는 기술로 명칭이 바뀌긴 했지만요.


Q1을 사용하다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웬만한 어플리케이션으로는 비슷한 맛을 들려주지 않기에 심지어는 MP3를 따로 들고다니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다가 도저히 귀찮기도 하고 MP3의 충전기가 고장나기도 해서 어거지로 Player Pro나, Power AMP와 같은 외국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였지만, 학교 후배의 추천으로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다가 깜짝 놀랄정도였습니다.


비교대상으로 삼은 두 어플리케이션보다도 훨씬 만족스러운 소리를 들려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무료라는 점이 가장 크게 작용하기도 했습니다. ^^;


물론 위의 느낌은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느낌이기 때문에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명확히 갈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가 주로 듣는 음악은 Rock 계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그밖의 기능


사실상 MP3 어플리케이션이란게 다 거기서 거기인만큼, 어플리케이션 제각각의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단지 얼마나 편의성이 높고, 얼마나 예쁘냐. 정도가 큰 차이점이 되겠습니다.


(이미지 설명 : Maven Player의 락스크린)


Maven Player의 락스크린은 위와 같습니다. 배경화면을 최대한 많이 보여주는 디자인과 앨범아트, 그리고 시계와 날짜, 버튼, 노래재생구간까지 모두 보여주는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잠금해제 방식은 해당 영역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에서만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어플리케이션 잠금해제 후에 스마트폰 자체 잠금해제를 한번 더 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락스크린에서조차 보이는 광고는 참 불편하게 만드는 2%의 무언가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쓴다는 점에서는 참 감사한데다가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상, 광고노출할 기회가 별로 없으니 락스크린에라도 집어넣자는 의도는 좋지만 지저분해진다는 느낌이 들 정도네요.

차라리 유료버전이 나오면 사서 없애기라도 할텐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외에, 가사가 지원되지 않는다거나 하는 부분에서는 참 아쉽기도 합니다.


(이미지 설명 :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정보)(이미지 설명 : Maven Player의 곡 정보 화면)


이 이외의 기능은 모두 엇비슷합니다. 



5. 마치며


사실 편의성으로 따지면 Player Pro나 Power AMP가 훨씬 나을지도 모릅니다.

Power AMP의 기능중에는 좌우 스와이프(드래그)로 곡변경을 한다거나 설치할 위젯의 테마, 투명도 조절까지 지원이 되며 가사검색을 할 수도 있으며 상단의 알림바에서도 곡변경이 가능할 정도로 막강한 기능을 보이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명심할점은 위의 두 어플리케이션은 모두 유료라는 점 입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호불호가 갈리기야 하겠지만 매우매우 파워풀한 이퀄라이저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바로 Maven Player라는 점입니다.

검색을 해 보니 Maven Player의 개발사인 이머시스는 3D 음향 솔루션 업체이며, 국내의 관련 업계에서는 엄청난 인지도를 갖고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좀 투박한 모습의 Maven Player일지는 몰라도, 적어도 내실만큼은 확실한 MP3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한 Maven Player를 한 번 써 보는건 어떤가요?

블로그 이미지

김생선

세상의 모든것을 어장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