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생선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소개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전에도 비슷한 내용의 포스트를 작성한 적이 있었는데, 지금과 그 당시와는 많은 변화가 있기에 새로 작성하도록 합니다.
이번 시리즈는 내용의 양 관계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시리즈를 작성하였습니다.
2011/06/06 - [어장 스마트폰/어장 어플리케이션] -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추천 2 - 위젯 편
2011/06/07 - [어장 스마트폰/어장 어플리케이션] -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추천 3 - 기타 편



1. 배터리 위젯(무료)


배터리 모니터 관련 어플 중 간단하고 알짜배기 정보만을 모은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젯(1*1, 1*2 사이즈)을 지원하며, 위젯을 터치시 배터리 관련 창이 팝업되기도 합니다. 또한 상태표시줄에서 배터리의 퍼센트를 표시하는 기능도 존재합니다.
위젯에서는 배터리의 퍼센트와 남은 사용시간을 보여주며, 충전시에는 충전이 완료되는 데 필요한 시간을 계산하여 주기도 합니다.

배터리 위젯의 위젯

배터리 위젯의 메인화면

배터리 위젯의 그래프화면


2. Cache Cleaner(무료/루팅유저만 사용가능)


시스템에 쌓인 캐시를 지워주는 어플입니다. 하루에 한 번 제거하는데 내장메모리 약 2메가, 외장메모리 약 15메가 정도가 삭제되는 놀라운 효과를 체험하게 됩니다. 

스케쥴 서비스도 사용이 가능하며, 캐시를 지우지 않을 어플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3. Memory Booster(유/무료)


시스템에서 사용중인 어플리케이션을 태스크킬하는 기능과 메모리를 반환해주는 기능이 다 들어있는 멋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이상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편이 배터리 관리 측면이나 기기 관리 측면에서 훨씬 좋으며, 하루에 한 번 정도 사용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태스크킬 메뉴

그래프를 보면, 태스크킬 전과 후의 메모리 상황을 볼 수 있다.



4. Astro 파일관리자(유/무료) / Root Explorer(유료/루팅 유저만 사용이 가능)

PC의 파일관리자와 같은 기능을 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스트로 파일관리자와 루트 익스플로러는 비슷한 기능을 지니지만, 루트 익스플로러는 시스템 파일에도 접근이 가능하기에 테마를 변경하는 기능에 있어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보다 더욱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아스트로 파일관리자

루트 익스플로러



5. Set CPU(유료/루팅 유저만 사용이 가능)

상황별 CPU 클럭을 조절하여 배터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가령 순정에서 슬립모드일 때 CPU 클럭이 100이라면, 이 어플을 이용하여 슬립모드일 때 CPU 클럭을 20 으로 줄여서 80만큼의 배터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상황으로는 모든충전상태/AC충전상태/USB충전상태/스크린 오프/설정 퍼센트 배터리 이하/설정 온도 이상에서의 CPU 클럭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6. Swipe Pad(무료/일부기능 유료)


빠른 어플리케이션의 실행을 도와주는 멀티태스킹 어플입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2011/05/23 - [어장 스마트폰/어장 어플리케이션] - 빠른 어플리케이션의 실행, Swipe Pad



7. Zedge(무료)


약 2만 8천여장의 월페이퍼와 수만개의 벨소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2011/04/20 - [어장 스마트폰/어장 어플리케이션] - 스마트폰 배경화면이 고민될 땐? Zedge 어플!



8. QuickPic(무료)


순정 갤러리에서는 불필요한 이미지 파일이 보여지는 문제와 로딩속도가 확실히 느린 문제가 있습니다.
QuickPic은 그러한 문제를 없앤 쾌적한 갤러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더욱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2011/06/02 - [어장 스마트폰/어장 어플리케이션] - 진화된 갤러리, Quick Pic




9. 마치며...


1. 위에서 소개된 모든 어플리케이션은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요청하셔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2. 새로운 시리즈를 작성하였습니다.
2011/06/06 - [어장 스마트폰/어장 어플리케이션] -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추천 2 - 위젯 편
2011/06/07 - [어장 스마트폰/어장 어플리케이션] - 스마트폰 초보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추천 3 - 기타 편


이 포스트는 불펌 및 스크랩 금지이며, 해당 포스트의 링크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김생선

세상의 모든것을 어장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