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갑자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웹 사이트 복원 에러 코드와 함께 사이트 새로고침을 두 번 정도 하게 됩니다.
그럼 웹 사이트 복원이 불가능하다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불능에 빠뜨리게 합니다.

과연 문제는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설치한 후에 한글 2007을 설치하면 자바 스크립트 (jascript.dll)의 파일 호환성 문제로 이런 문제를 야기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익스플로러 8 버전 이하) 버전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8 버전에서부터 이런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해결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두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한글 2007을 먼저 설치하고 익스플로러 8을 설치할 것(포맷한 후에 이렇게 설치하시면 문제가 줄어듭니다.)

2. 익스플로러 8 설치한 후, 한글 2007을 설치하셨다면, 다시 익스플로러 8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포맷을 하시고 여러 유틸리티를 설치하실 때 익스플로러 8 -> 한글 2007을 설치하셨다면 이 순서를 한글 2007 -> 익스플로러 8 로바꾸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는 완벽한 해결이 아니므로 2번의 방법을 추천합니다.

대부분 문제가 생기셨다면 익스플로러 8 -> 한글 2007 을 설치하신 순서이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8을 다시 설치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문제는 XP 보다 윈도우 7에 더욱 많을 것이라 보는데, 그 이유는 윈도우 7은 익스플로러 8이 기본탑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김생선

세상의 모든것을 어장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