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새 챕터 4의 셰익스피어에는 새로운 유니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바로 엘시노 소드 입니다.
현재 아본지역의 땅에 불타는 검 형태로 바인딩 되어져 있고,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엘시노 소드의 획득방법 및 위치 등을 간단하게 유추해보고자 합니다.
(이미지 설명 :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엘시노 소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얻을 수 있다, 과연 이것은 무슨 말일까요.
마비노기에서 유니크 형태로 구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 각종 씰브레이커(단, 다른 세상의 씰 브레이커는 제외) - 서버당 1명씩 특정 스킬 및 조건을 통하여 획득
2. 각종 던전(카루숲 유적, 메이즈 평원 유적, 론가 사막 유적, 라노와 콘누스를 이은) 발견 타이틀 - 1주일마다 초기화되어 획득 가능
3. 선착순 및 특정 조건으로 서버당 10명 혹은 100명같이 한정적으로 획득 가능

대략적으로 이 세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식홈페이지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이미지 설명 : 마비노기 공식홈페이지 - 티저사이트에서 발견 가능한 엘시노 소드 관련 정보)

타오르는 화염의 비밀을 밝혀낸 자, 과연 이것은 무슨말일까요?
이런 말로 보아서, 위에서 유추한 1번은 일단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자의 엘시노 소드에 관한 또다른 언급도 있습니다.

Q : 유니크 아이템이 예고됐다.
: 엘시노의 검이다. 햄릿의 배경이 되는 성이 엘시노다. 그를 배경으로 하는 전설의 검으로, 메인스트림을 진행하다보면 단서를 얻게 되고, 단서를 얻게 되는 순간 그 검을 집을 수 있게된다. 굉장히 구하기 어려운 검이다. 수량은 한정되어 있지만, 유저간 경쟁 대상이라기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얻을 수 있는 검이다.
(마비노기 게임어바웃 출처 : http://mabinogi.gameabout.com/news/view.ga?news_id=1954&listpage=1)

 이것으로 보아, 키워드 획득 혹은 특정 아이템 획득으로써 이 검을 가질 수 있게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이리아의 던전처럼 한 기간 내 찾아내고 다시 리셋되는 방식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로 3번도 일단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몇몇 주요 정보를 찾다보니 알게 된 사실을 첨부합니다.

(이미지 설명 : 제너레이션 중 일부분 캡쳐)

햄릿이 들고 있는 이 검이 바로 엘시노 소드입니다.

지금 현재 테스트 서버에는 챕터 4 셰익스피어 햄릿의 1막까지 구현되어 있습니다. 1막의 결말이 대충 이정도인것을 미루어 볼 때, 챕터 4 셰익스피어는 총 2막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을 것 입니다.

2막의 내용을 간단정리 해 보자면, 햄릿을 죽이기 위해 클로디어스가 독이 든 술과 독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햄릿은 마지막에 레어티즈와 검술시합을 한 후에 레어티즈의 검에 발린 독에 중독이 되고, 거트루즈(햄릿의 어머니)는 클로디어스(마비노기에서는 클로디우스)가 준비한 독술을 마시고 죽고, 햄릿은 중독이 된 몸으로 클로디어스를 죽인 후 친구에게 예언을 남기고 죽게 됩니다.(결론은 다 죽습니다.)

문학작품 햄릿을 읽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그 어디에도 엘시노 소드 혹은 엘시노의 검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습니다.
그에 여기서 중간적으로 정리를 해 본다면,

1. 엘시노 소드는 서버당 인원제한으로 풀릴 가능성이 매우 크다. 
  채널당 1명일지, 서버당 1명일지, 100명일지는 아직 모른다.
2. 엘시노 소드는 2막까지 모두 클리어 한 후에 구할 수 있다.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더 파헤쳐보겠습니다.
제너레이션 13 셰익스피어 챕터 4 셰익스피어의 프로모션 영상을 보는 중 엘시노 소드를 구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장면을 접하였습니다.


(동영상 설명 : 마비노기 제너레이션 13 햄릿 프로모션 동영상)
1분정도에 그것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이미지 설명 : 해당 동영상에서 갈무리한 엘시노 소드 획득 방법에 관한 장면)

여기에서 보건대, 맨손으로 구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뜨겁다는 모션과 함께 집을 수 없게 되고,
냉기가 가득찬 장갑(특수 아이템)을 어디선가 획득하면 엘시노 소드를 집을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맨손으로 집으려고 하는 경우에는 최대 생명력의 10%가 감소합니다.

문성준 마비노기 팀장이 말 하는 단서란, 저 아이템을 제작 혹은 구할 수 있는 퀘스트 등에 대한 키워드 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단서를 구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1. 엘시노 소드를 구하기 위해서는
엘시노 소드는 햄릿의 검이며 햄릿은 그의 애인인 오필리아의 아버지마저 클로디우스로 착각하여 죽일만큼 복수로 가득차있는 인물입니다.
그런 인물은 당연히 자신의 무기를 소중하게 여길 터, 게임 스토리 도중에 유저에게 그 검을 줄 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본지역에 박힌 검은 불타고 있고, 불에 타고 있다는 것은 소설적 구성으로 볼 때 원한에 맺힌, 복수 등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햄릿의 결말에 등장하는 친구란, 유저가 될 가능성이 크며 아마도 유저에게 엘시노 소드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여 그 아이템을 획득하지 않을까 합니다.
ex) 내가 죽거들랑 아본의 어딘가에 있는 엘시노 소드를 네가 사용해. 난 이제 죽음. 님 덕분에 클로디우스를 이길 수 있었음. 그리고 이 이야기를 세상에 널리 퍼뜨려다오.(이 이야기의 진실을 세상에 널리 퍼뜨려다오는 실제로 햄릿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2. 엘시노 소드를 구하기 위해서는
혹은 이런 방식도 존재하겠습니다.
1 에서 설명한 방식은 지극히 정상적인 방법이며, 메인스트림을 빨리 완수하기만 하면 장땡인지라 문성준 팀장이 말 하는 굉장히 어려운 과정과는 거리가 멀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햄릿을 플레이하는 중에는 아이라에게서 컬렉션북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이 컬렉션북은 각 대본을 모은 후, 다시 읽으며 햄릿의 스토리를 이해하기 위한 아이템으로 사용됩니다.
이 대본을 모두 모으고(제너레이션 13 햄릿을 모두 클리어 하고 나면) 보상으로 엘시노 소드를 구하는 아이템에 관한 정보 혹은 또다른 퀘스트들이 나타날 지도 모릅니다. 

2-1. 엘시노 소드를 구하기 위해서는
테스트서버에는 종이양을 채집하면 대본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컬렉션북에는 이 종이양에서 나온 대본조차 컬렉션 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쉽게말해 지금의 중급마법 등 페이지가 필요한 것 처럼 대본노가다를 해야 할 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3. 엘시노 소드를 구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서버에는 일부러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이번 가설은, 햄릿이 저 검을 유저가 구해서 전달해준다는 것입니다.
본서버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도록 일부러 숨김상태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타오르는 화염의 비밀이란, 햄릿의 책에서는 연관지을 수가 없기에 마비노기에서 만들어진 컨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위에서 잠시 말 하였듯 타오르는 화염이란 것은 복수, 원한 등으로 해석할 수 있는 만큼, 이것이 맞다면 1막 도중에 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렇다면 누군가 엘시노 소드를 가장먼저 획득하였다면, 그래서 제너레이션을 완수하지 못하는건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누군가 가장 먼저 획득하였다면 엘시노 소드는 단순 퀘스트 아이템이 될 우려도 적잖아 있습니다.

4. 엘시노 소드를 구하기 위해서는
그림리퍼라는 보스몹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이 그림리퍼를 죽이면 극악의 확률로 해당 아이템이 드랍되거나, 혹은 그 아이템을 만드는 데 필요한 퀘스트 및 재료가 드랍될것이라 봅니다.




여기서 엘시노 소드를 구하기 위한 가설을 마무리 짓도록 하며, 엘시노 소드의 스펙과 스크린샷으로 미루어보는 엘시노 소드의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1. 엘시노 소드의 스펙

(이미지 설명 : 햄릿이 들고 있는 엘시노 소드의 모습)


 

엘시노 소드 
보통속도 3타 한손검
인챈트 불가, 개조 불가, 보석 개조 불가
공격 95~190
부상률 50%~100%
크리티컬 50%
밸런스 0%
내구도 20/20
상점가 129,00 골드



2. 엘시노 소드의 위치

1. 엘시노 소드가 바인딩된 모습


2. 엘시노 소드를 획득하는 모습

3. 마비노기 제너레이션13 햄릿의 로그인 모습

4. 아본 지역의 미니맵

1번의 검이 박힌 위치를 보면 분수대가 있는 부분(스크린샷의 오른쪽 부분에 보면 분수대의 일부분이 보입니다)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2번에서는 글로브 극장의 방향을 통해 엘시노 소드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이는 1번의 엘시노 소드의 위치와 별로 다르지 않으며, 스크린 샷 촬영시 엘시노 소드의 위치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3번과 4번 스크린샷으로 볼 때 아본지역의 양쪽 땅의 색상이 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4번 스크린 샷의 표시된 부분에 엘시노 소드가 위치해있음을 알 수 잇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약간 충격적인 스크린샷이 있었으니...


이 스크린샷을 보면 위에서 예상한 부분(아마도 엘시노 소드의 뒤쪽에 보이는 하얀 돌부분에 위치해있을거라 예상했던 그 부분)보다 훨씬 멀리 떨어져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의구심이 드는 것은,
1. 생각해보니 로그인 스크린샷에서 엘시노 소드가 위치해야 할 곳에 엘시노 소드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
2. 바로 위의 스크린샷에서는 엘시노 소드가 전혀 다른 곳에 위치 해 있다는 것
더불어 마비노기 공식홈페이지의 영상에도 보면 엘시노 소드는 바로 위의 위치에 있습니다.

무엇이 맞는지 더욱 고민을 해 보았는데, 바로 위의 엘시노 소드 위치가 가장 정확한 것 같습니다.
그 이유인즉, 1, 2번 스크린샷을 보면 엘시노 소드를 뽑는 과정에 분수대의 일부분이 보이지만, 2번에서는 그 부분이 보이지 않고 마치 분수대가 삭제된 듯 분수대의 흔적이 없고 바로 땅의 색이 달라지는 모습만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동영상의 촬영을 위해 일부러 위치를 조정한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깊숙이 박히는 순간입니다.
왜 이렇게 하였을까요. 그 영상의 부분은 검을 뽑는 것이 주 목적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유저와 검을 화면의 중앙에 배치해야 하는데 주변부에 분수대와같이 화려한 장식물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영상의 정보전달과 구도가 깨지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튼, 엘시노 소드는 한손검이며 종족제한은 없을 것 입니다.
그리고 유저 전용 아이템이 아니라 거래불가 아이템이 될 것 같은 생각입니다.
만약 단순한 유저 전용 아이템이라면 돈을 주고 사서 사용하기 때문에 게임의 질이 매우...
그러지 않길 바랍니다. 엘시노 소드는 일종의 씰 브레이커 타이틀과도 같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엘시노 소드에 관한 글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 대규모 업데이트가 되기 이전에 공개되는 개발자의 글과 동영상, 스크린샷에는 매우 많은 정보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 글은 엘시노 소드를 중심으로 다루었기 때문에 짤막한 이야기는 싣지 못햇음을 양해바랍니다. 그 짤막한 이야기는 아래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1. 이번 제너레이션 업데이트로 새로운 방어구가 대거 도입됩니다. 동영상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유저는 극중 인물 중 하나(거의 엑스트라 급)로 등장합니다.
3. 이번 제너레이션은 햄릿 이야기를 연극으로 담아낸 것 이기 때문에 마비노기의 시대적 배경과는 전혀 무관한 이야기 입니다.
   ㄴ 단지 에린에 셰익스피어라는 인물이 있었고 그가 햄릿 연극을 만들어냈다고 하면 상황종료...
       문성준 팀장이 말한 마비노기에 맞게 각색이란, 이런 뜻인 것 같습니다.
4. 엘시노 소드는 맨손으로 잡을 수 없고 특정 아이템을 착용하여야만 잡을 수 있다.
5. 제너레이션에 포함되는 연극미션은 1인용 미션이다.
    ㄴ 이는 문성준 팀장이 직접 말한 내용이기도 하며, 극중 인물 1로 등장하는 특성상 대다수의 유저가 등장할 순 없다고 봅니다.
        물론 메인스트림에서만 1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P.s 2 - 정보를 수집하다가 알게 된 몇가지 또다른 정보들
1. 종이양에게서 수집되는 대본은 모아서 컬렉션북으로 만들 수 있고, 특정 NPC에게 가져가면 통행증으로 만들 수 있다.
2. 아본에 있는 꽃들을 채집하여 특정 NPC에게 가져다주면 통행증을 구할 수 있다.
3. 아본의 깃털(아본에 갈 수 있는 아이템)은 메인스트림 도중에 구할 수 있으며 에린의 시간으로 하루에 한 번 만 사용이 가능하다.
4. 새로운 악기의 등장 혹은 기존 악기의 개편이 이루어집니다.
(이미지 설명 : 오른쪽에서 두번째에 있는 악기는 만돌린과 매우 흡사하나 돌기가 있습니다.)
5. 이번 챕터에서 다루어질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멕베스, 베니스의 상인 총 네 작품입니다.
6. 햄릿은 8월 4일, 정식서버에 업데이트 됩니다.
7. 아본지역의 땅의 두 색은 각각 희극과 비극을 상징합니다.


 
대충 이정도로 요약합니다.


이 글은 마비노기 만돌린서버 Calixcaleys의 길드원인 고기덮밥이 7월 26일 오전 4시 33분에 작성되었으며, 약속한 기간이 지난 후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마비노기 만돌린서버 고기덮밥과 이 블로그의 관리자인 김생선은 동일인물입니다.

해당 이미지들은 저작권이 있는 경우,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으며 기타 글 내용 및 이미지는 김생선 및 마비노기 만돌린서버 고기덮밥에게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지적사항은 댓글과 방명록으로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김생선

세상의 모든것을 어장관리

,